2009-10-28

웨이트 트레이닝 시작



다음달부터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하려 합니다. 수영만으로는 절반의 운동밖에 되지 않더군요~ 결국 수영+웨이트트레이닝을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올림픽공원에서는 10만원에 등록 가능합니다. 정말 좋은 곳에 회사가 위치해서 이런 혜택도 받게 되네요.

출 근전 6시에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고, 퇴근후 6시에 수영을 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수영은 그냥 강사가 하라는 데로만 하고 시간만 지나가면 특별히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는데 말이죠. 웨이트트레이닝은 수영강사처럼 지도해줄 수 있는 사람도 없으니 고민이 됩니다. 물론 돈을 좀더 많이 주고 전문 트레이너에게 훈련을 받을 수 도 있겠지만, 우리같은 일반 월급쟁이가 그렇게 돈을 쓸 수는 없잖아요. 일단 책을 읽고 연구중이긴 합니다.

제가 아침잠이 많은 편인데, 새벽 6시에 운동할 것으로 계획을 해서, 이 점도 약간 무리수가 있는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출근시간까지 따져서 최소한 4시에는 기상을 하고 대충 닦고 가면 여유있게 6시부터 할 수 있거든요. 아침형 인간이 되어야 실현가능할 듯 합니다. 이게 안된다면 2일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고, 3일은 수영을 하는 방식으로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5시에 기상해서 출근했습니다.

수영 외에는 운동을 해보지를 않아서, 근육양도 많이 적은편이고, 지방도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거기에 최근에는 관절도 아파서 처음부터 중량을 적게 시작해야 합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 많이 많이 고민됩니다.

이럴때 누구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