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4-26

Play 1.1.1 에서 1.2 로 마이그레이션시 문제점

Play Framework 1.2 가 새로 릴리즈 되어, 기존에 Play 1.1.1 로 구현이 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 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였다. 릴리즈 문서에 보면, 레이아웃이 변경된 것이 없기 때문에, 바로 동작 될 것이라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역시 문제가 있다. ^^; 문제가 있는 부분은 모델 쪽이었으며, DBMS를 PostgreSQL을 사용하고 동시에 아래와 같이 @Lob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는 경우에
@Lob
@Column(name = "memo")
public String memo;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보이며 멈추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Play 1.1.1 에서는 문제가 없던 것이 1.2에서는 문제가 된 것이다.
JPAQueryException occured : Error while executing query from models.IPGroups order by name asc: Bad value for type long :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의 @Type 어노테이션을 추가해주면 된단다.
@org.hibernate.annotations.Type(type="org.hibernate.type.TextType")

댓글 없음:

댓글 쓰기